2017 ‘난청 및 청각재활 설명회’ 5월 16일 개최 /삼성서울병원 이비인후과

 

작년에 처음 시작했던 설명회를 기억하시나요? 당시에 청각 장애인 당사자 및 보호자, 유관기관 업무 담당자, 일반인 등 많은 분들이 호응을 보내주셨는데요. 이에 힘입어 삼성서울병원은 2017년 난청 및 청각재활 설명회를 연간 4차례에 걸쳐 열기로 했습니다.

 

올해 설명회는 오는 5월 1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지하 2층 제4강의장에서 신생아 난청을 주제로 첫 강연이 열립니다.

 

 

 

첫 번째 시간/

‘난청 진단과 확인을 통한 조기 발견의 중요성 확인’ – 정원호 교수

 

 

“귀는 소리를 듣는 감각기관이기도 하지만, 우리 몸의 균형을 찾아주는 평형기관이며, 정서와 감정 중추와 긴밀하게 연결이 되어 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귀에 문제가 생기면 2차적 질병으로 발전하여 삶의 질이 낮아지기 쉽습니다. 제 연구가 국민들의 삶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이비인후과 정원호 교수-

 

 

두 번째 시간/

난청의 원인, 유전성 난청, 관련 증후군에 대하여 – 문일준 교수

 

 

“소리를 잘 듣지 못하게 되면 대화가 어렵고, 그러다 보면 가족으로부터 소외되고 사회와도 단절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말을 배우기 이전에 난청이 생기면 언어발달도 어렵습니다. 부모가 늘 소리에 대한 반응이 어느 정도인지 관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삼성서울병원 이비인후과 문일준 교수-

 

 

세 번째 시간/

삼성서울병원의 인공와우 수술 및 재활시스템과 지원 프로그램 – 조양선 교수

 

 

“인공와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치료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나가고자 인공와우센터 전문 의료진들이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인공와우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이 참석하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됐으면 합니다.”

-삼성서울병원 인공와우센터장 이비인후과 조양선 교수-

 

 

 

강연은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한에 상관없이 삼성서울병원 인공와우 지원실로 전화( 02-3410-1234 ) 주시면 됩니다. 당일 신청 및 등록도 가능합니다.

 

2회차 강의는 8월 22일 암병원 지하 2층 중강의장에서 인공와우 최신지견을 주제로, 3회차는 영유아 청각재활에 대해 11월 14일, 마지막 4회차는 학령기 및 성인의 청각재활을 주제로 2018년 2월 20일에 각각 계획되어 있습니다.

 

강연 외에도, 삼성서울병원 이비인후과 인공와우센터는 ㈜삼성전자 디지털 미디어 시티와 함께 2007년부터 ‘세상의 소리로 이어지는 사랑’이라는 비전 하에 저소득 청각 장애인에게 인공와우 수술비 및 재활치료 비용을 지원하는 <삼성 인공와우 지원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세상과 연결되는 중요한 고리, 귀. 듣지 못하는 어려움을 이해하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로 더 많은 난청 환자와 청각장애 환자들에게 빛이 될 수 있도록 오늘도 삼성서울병원 이비인후과 의료진들은 환자 곁에서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삼성서울병원2017 난청 및 청각재활 설명회 일정 및 강의 내용 안내

 

댓글 남기기 (Reply)

첫 번째 댓글을 달아주세요!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