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실에서 못다한 이야기를 모두 담은 『당뇨 콩팥병, 아는 만큼 길이 보인다』 출간 /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신장내과

 

당뇨 콩팥병(당뇽병콩밭병증/Diabetic nephropathy)은 당뇨병 3대 합병증의 하나로 콩팥에 있는 혈관이 손상되어 일어납니다. 당뇨병이 늘어남에 따라 당뇨 콩팥병도 더불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뇨 콩팥병이 악화될 경우 주기적으로 투석을 받거나 콩팥 이식을 받아야 하는데, 꼭 지켜야 할 생활습관과 식이 요법이 은근히 까다로워서 관리를 더욱 힘들게 합니다.

 

삼성서울병원은 그동안 당뇨병의 대표적인 혈관 합병증인 당뇨 콩팥병 관리에 어려움이 많으셨을 환자와 보호자분들을 위하여 『당뇨 콩팥병, 아는 만큼 길이 보인다』가 발간하였습니다.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와 신장내과 의료진이 집필진으로 참여하며, 풍부한 치료 경험과 교육 노하우, 당뇨병이나 콩팥병에 대해 진료실에서 못다 한 이야기들을 담았습니다.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니만큼 콩팥기능을 유지하고, 당뇨 콩팥병의 진행을 막기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생활습관 및 운동, 식이 요법 등 적절한 자기관리 방법을 알기 쉽고, 활용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말기 콩팥병의 치료방법인 투석과 이식에 대한 궁금증까지 자세히 다루어 당뇨 콩팥병의 예방과 치료의 지침서가 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언제나 환자 곁에서 있을 순 없지만, 삼성서울병원 의료진의 마음만큼은 집에서도 병원에서도 환자 가장 가까이에 있습니다. 이러한 의료진이 마음과 정성, 그리고 지식이 집약된 결과물이니만큼 많은 당뇨, 콩팥 질환 환자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당뇨나 콩팥병을 제대로 알고 관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잘 알고 있기에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와 신장내과 그리고 영양과와 함께 당뇨 콩팥병에 대한 풍부한 치료경험과 교육 노하우를 담은 책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콩팥병을 관리하고 치료하는 의사로서 당뇨 콩팥병을 위한 길잡이 책자를 발간하게 되어 기쁘고 이를 위해 수고하신 교육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삼성서울병원 신장내과 과장 허우성 교수-

 

 

 

 

 삼성서울병원 당뇨병 센터•신장내과 지음, 도서출판 마루, 총 228쪽, 14,800원 →바로가기

 

 

 

 

댓글 남기기 (Reply)

첫 번째 댓글을 달아주세요!

avatar
wpDiscuz